지난 4월 1일 중소기업청의 2016년 연구마을(지방R&D센터) 지원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된 고려대학교는 연구마을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18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8월부터 기업 입주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연구마을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18개 기업은 연구마을 사업단이 있는 KU-MAGIC연구원(구 고려대학교 보건대학, 고려대학교 정릉 캠퍼스) 내 진리관에 입주하여 바이오메디컬 분야 연구를 최대 2년간 과제당 연 1억원의 정부출연금을 받으며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기업들은 대학 보유 장비 사용, 시제품 제작 및 임상시험, 특허출원/기술사업화 등에서 현장밀착형 지원을 받으며 고려대 교수와 1대 1로 매칭되어 연구개발을 한다. 연구마을 지원사업은 오는 9월 6일 고려대 정릉캠퍼스 KU-MAGIC 연구원 정보관 2층에서 첫 번째 포럼과 함께 연구마을 입촌식을 갖는다. 입촌식에서는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과 KU-MAGIC 김진성 연구원장 등이 참여하며 연구마을 현판식 및 투어가 계획되어 있다.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연구마을(지방R&D센터) 지원사업은 2021년 까지 R&D 및 기술사업화 역량을 확보하여 수익창출을 통한 자립화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우수한 연구기반을 갖춘 대학 내에 중소기업과의 연구기능을 집적화해 산학협력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구마을 선정업체 리스트]                                                                                       *정렬순서는 기업명 오름차순

뉴라클사이언스

뉴트라텍

메가메디칼

스템랩

유바이오텍

유앤아이와이어스

이뮤노텍

이응

(주)노바셀테크놀로지

(주)메디안디노스틱

(주)씨큐어헬스케어

(주)에이치디엑스윌

(주)에이티젠

(주)유니온메디칼

(주)이노템즈

(주)이티엑스웍스

(주)퓨리생

참엔지니어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