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오시는길
  • English

기술사업본부

 

1. 기술사업화의 정의

 

기술사업화는 기술이 각 산업의 시장(Market)의 요구(Needs)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산업혁신으로 가게 하는 과정이자 결과입니다.

 

 

 

 

 

 

2. 기술사업화의 목표

 

 KU-MAGIC은 기술사업화 과정을 통해 연구 성과가 산업 혁신으로 이어지고, 그 결과가 연구개발에 대한 새로운 투자 재원으로 이어지는 연구개발(R&D)-산업혁신(사업화)-재투자라는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산업 혁신과 사업화가 가능한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각 연구 과제를 사업적 관점에서 지원하며, 연구 성과가 지속적으로 지식재산권, 임상시험, 기술이전, 기술투자, 창업 등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3. 추진방향

 

 연구개발 초기 단계부터 산업적 혁신과 사업적인 관점에서 멘토링,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바이오산업의 특성에 맞는 사업화 교육을 통해 연구원 스스로 산업 혁신과 사업적 관점에서 연구개발을 선도해 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창업 초기 기업의 경우에는 조기에 사업화 기반이 갖추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적 컨설팅과 투자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4. 기술사업화 프로세스

 

 사업화가 가능한 유망 기술을 연구과제로 선정한 후, 이를 산업혁신과 사업화가 가능한 기술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내·외부의 투자, 경영, 사업,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과 본원의 연구단 및 기술사업 본부에서 관련 멘토링과 컨설팅, 역량 강화 교육, 자금조달 및 투자 유치 등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업화를 위한 연구과제가 2017년부터 선정되어 기술적 가치 제고를 위한 기술 멘토링, 지식재산권 확보, 그리고 사업적 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 멘토링, 전임상, 시제품 제작 등의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5. 기술사업화 자문 네트워크

 

 

 

 

 본원은 학교 내의 관련 조직과 함께 외부의 지원그룹, 투자그룹 등을 자문단으로 구성하여 기술사업화 초기부터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경영적·기술적 자문, 자금 조달 및 투자 유치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연구자가 산업혁신과 상업적 성과를 조기에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KU-MAGIC은 기술사업화 과정을 통해 연구 성과가 산업 혁신으로 이어지고, 그 결과가 연구개발에 대한 새로운 투자 재원으로 이어지는 연구개발(R&D)-산업혁신(사업화)-재투자라는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